home > 홍보센터 > 사내소식

NEWS

수출기업 물류고민 절반은 ‘운송비 절감, 물류 효율화’ |  NEWS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186 작성일 : 2019-07-22 오후 3:14:57

무협, ‘수출입물류현장컨설팅시행…3개월만에45곳 지원

 

 

9-1.jpg

 

 

국내 주요 수출기업들이 물류부문에서 가지는 고민 중 절반은운송비 절감기존 물류 시스템 효율화인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는 국내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에 나선 결과, 물류전반에 대한 통합 컨설팅을 제외한 167건의 세부 분야별 컨설팅 요청 중운송비 절감물류체계 효율화관련 사항이 각각 40건과 38건으로 전체의 46.7%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뒤이어창고비 절감’(33) ‘FTA 활용’(26) 문의가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별 서비스 신청 업체는 서울(14) 경기(11) 충북(9) 순이었다. 한국무역협회는 연말까지100개사 지원을 목표로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을실시하고 있으며, 3개월 만에 목표의 절반에 가까운 45개사의신청을 받았다.  

충북 청주의 A사는그동안 국제특송 업체를통해 제품을 발송하다 보니 월평균 1000만원을 물류비로 지출했다면서컨설팅 덕분에 전문 물류업체를 이용하면 물류비를 최소한 30%는절감할 수 있음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가공식품을 수입하는 인천 B사는식품검역 내륙운송통관 및 관세 등의 업무를 모두 외부에 맡기다 보니 반복적인 서류 전달과 업무내용 공유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면서협회의 도움으로 식품 수입 전 과정에 전문성을 가진 업체를 추천받아 한결 업무가 수월해졌다고 밝혔다.

 

9-2.jpg

 

무역협회 허덕진 회원지원본부장은중소기업들은 수출입 물류 전문인력이나노하우가 부족해 물류비를 과도하게 지출하는 경우가 많다면서우리기업들의 물류 프로세스 효율화와 물류비 절감을 위해 무역협회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무역협회의 수출입 물류 현장컨설팅은 분야별 전문지식과 실무경험, 컨설팅 역량 등을 평가해엄선한 포워더(국제물류주선업체) 창고운영사 화재보험사 20개사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이뤄진다.

이들은물류 프로세스 진단 및 효율화해상·항공·내륙운송 등 물류비 절감창고및 재고 관리적하보험·화재보험 등 기업보험 최적화 등물류 전 분야에 걸쳐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무역협회 홈페이지 또는 국내 지역본부로 11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페이스북
^ 덧글 0개